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법률사무원
    법률 2023. 9. 10. 21:19

    법률사무원 은  


    꿈과 희망이 넘치는 모험과 신비가 가득한  직업일까?


    이제 시작한  내가  말하는것도 웃기긴 한데

    이미 나는  많은 전직을 해본 경험이 있으므로 

    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내 닉낌 만 풀겠음다.


    -신입  시절-

    겁나 피곤 하다

    일을 모르는데  친절히 알려주지  않는다.

    케바케인데 사람도 힘들다


    쩔수 없이  나의 스킬을 알려준다는건

    가르치는 입장에선 뭣같은거죠

    이해합니다

    그런데

    그래도  세상 좁다.

    그러니 적당히들 합시다.

    세상엔 카르마의 법칙이 있어요.

    다 돌려 받습니다.



    -3-4년차-


    지인 말로는 

    제일 잘 팔리는 시기라고 한다.

    잘 팔릴지 나는 알 수 없다. 아직 ㅋㅋㅋㅋ 

    연봉 올려 이직해도 또 사람이  힘들다.



    -10년 이상 -

    이분들은 개개인 능력에  따라 다르다.

    사무능력 최상급

    영업능력+사무능력


    이도 저도 아닌 경우   뭐가 어케 될진  나도 모른다.

    적어도 능력업다는 소리는 듣지말자. 

    라고  결심해봅니다.


    법률사무원 신입연봉 이야기를 해봅시다.


    오늘 잠이 안오네요..카페인 오남용  사례 인갑 ..네요..

     
    법률사무원 신입연봉  얼맙니까?

    법률사무원 신입월급  얼마 받아요?



    넵 정답은

    천차만별수준은 아니구요

    법률사무원 신입은 거의 최저시급에 가깝습니다.


    좌절하셨쎼요?  ㅎㅎㅎㅎㅎ 


    법률사무원 의  신입연봉은  

    제 주변 종합한 결과,

    최저시급 이 싯가 같습니다.  ㅋㅋㅋ ㅋㅋㅋㅋ 

    그런뎨요
    여기서  아주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바로   

    점심 입니다.

    법카로 밥을 먹느냐  못먹느냐  그것이 문제입니다.


    서초 교대 송파 안양 수원 마포 등등

    인근 식당 밥값 얼마입니깤?

    기본 만원 에서 시작합니다.싼곳 팔천원? 정도잖아요..


    법률사무원 한달 평균 22일 출근 * 평균 1만원 

    여기다   ...다들 커피  마시잖아요.모두..에브리바디..가.


    어느 한분은 그러셨습니다

    커피를 안마시면 곡기 끊은것이라고. (녜???)



    안마실수 없는 상황이 전개되죠..

    (저.커피...안좋아해요..그래도 마십니다.암치롱 않은척 마십니다. 그래서  오늘 잠을 못자고 있어요..)


    자아~

    평균 밥값 22만원  쁘라스(+)

    커피 싼곳 2000원 *평균 15일 ?

    (스벅만 잡수시는 고오급 분들만 계신 사무실도 있다는 함정)



    그럼 얼맙니까?

    얼마예요?

    네 적어도 25만원 입니다.  25만에서 30만을  아니  점심비용으로  써버린다는 함정!!!!

    (이건  뭐  함정카드도 아니고..ㅎㅎ)



    밥값 포함 월 200을 받으시겧습니까

    아니면 밥값은 법카로 하고(커피비 자비 )

    최저시급을 받으시겠습니까?



    당신의  선택은?  

    없습니다

    그냥 사무실에서  정한대로 갑니다.



    결론.

    법률사무원 면접때 물어보기 거시기 할 수 있지만



    나는 점심때 탄수화물 싫다. 간단히 해결한다 하시는 분들은

    점심식대 는 꼭  물어봅시다.
    안그럼 후회합니다.
     

    '법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행유예기준  (1) 2023.09.11
    양형기준의 적용 대상  (0) 2023.09.10
    성범죄 양형  (0) 2023.09.10
    성추행 기소 형량  (0) 2023.09.10
    사건번호 란?  (0) 2023.09.1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