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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덕도신공항 설계 당선작
    주식 2024. 6. 30. 02:54

    가덕도신공항 국제설계공모 당선작


    <1등 당선작>
    ‘Rising Wings’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협력체 
    -㈜종합건축사사무소 근정
    ㈜나우동인건축사사무소
    -가덕도신공항 
    여객터미널의 설계권(760억 원)부여
    H형 평면 계획으로, 
    지붕 구조체의 상징성과 
    유연한 내부 공간 구성이 특징
    절토 규모를 축소하는 등 공사비 절감 방안을 제시


    <2등 당선작>
    ‘The SPIRIT of BUSAN’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협력체
    -㈜에이치케이건축사사무소
    ㈜토문건축사사무소
    -관제탑, 통합청사 등 
    부대건물의 설계권(120억 원) 부여
    X형 평면 계획으로, 개방감이 좋고 
    트리기둥을 통한 대공간 구성 및 지붕 구조물과의 조화

    <입상자>
    공모보상비(총 1억원) 지급
    3등 4천만원, 4등: 3천만원, 
    5등: 2천만원, 6등 1천만원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의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190일(6년)
    준공시점은 2030년
    -개항 필수시설은 ’29.12월 준공, 
    그 외 시설은 ‘30년 준공 예정

    위치/면적 :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덕도 일원
     / 6,669천㎡
    Airside시설 3,199천㎡, 
    Landside시설 2,209천㎡, 공항지원시설 1,261천㎡

    24시간 운영가능 공항) 
    가덕도신공항은 공항건설에 총 13.49조원을 투입하여 
    대형화물기(B747-400F 등) 이착륙이 가능한 
    3,500m의 활주로를 건설하는 등 
    심야시간대에도 운영이 자유로운 
    국제공항으로 건설된다

    부산신항 등과 연계한 글로벌 물류허브 공항) 
    가덕도신공항은 항공화물수요의 처리를 위한 
    화물터미널 1.72만㎡(건축연면적) 및 
    화물 관련 시설 부지로 9.8만㎡를 조성하고, 
    장래 화물수요 증가에 대비한 
    시설 확장 부지 4.7만㎡도 확보하였다.

    안전한 스마트 공항) 
    가덕도신공항은 정밀계기접근(Cat-Ⅲ)
    -활주로 중심선, 착륙 각도(3°), 활주로에서 
    항공기까지 거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항공기가 활주로에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
    이 가능한 항행안전 및 항공등화 등의 
    공항시설을 설치하여 
    항공안전 확보는 물론, 항공기 운항 정시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100년 빈도의 심해설계파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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